평화협정

[2011/08/10] 검찰, 평통사의 천안함 관련 유엔안보리 서한에 ‘무혐의’

평통사

view : 2482

[2011. 8. 10] 검찰, 평통사의 천안함 관련 유엔안보리 서한에 ‘무혐의’
 
검찰이 천안함 사건 관련 유엔안보리 이사국에 보낸 평통사와 참여연대의 서한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했습니다. 검찰은 라이트코리아 등 반북수구단체들이 명예훼손, 국가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데 따라 문규현 상임대표와 강정구 공동대표에 대해 소환장을 발부한 데 이어, 강정구 공동대표와 김종일 현장팀장에 대해 조사를 벌인 바 있습니다.
평통사는 미주동포청년단체인 ‘노둣돌’과 함께 유엔안보리가 천안함 문제를 다루기에 앞서 이사국들에게 이명박 정부의 객관성 없는 조사 결과와 관련 당사국들이 각기 다른 견해를 보이고 있는 점 등을 들어 천안함 문제를 공명정대하게 다뤄줄 것을 요청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이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단체가 할 수 있는 지극히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행위였습니다.
이에 대해 검찰이 반북단체의 고발을 빌미로 대표들에 대해 소환장을 발부하고 조사를 벌인 것 자체가 표현의 자유를 위협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검찰의 ‘무혐의’ 처분이 당연한 결과로서 우리의 행위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것이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이 사건을 비롯하여 평통사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래에 관련 기사와 유엔안보리 이사국들에 보낸 서한을 덧붙입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