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15] 한국판 네오콘 김태효 파면, 천안함 사과요구 철회,조건없는 대화재개! 촉구 1인시위및 피켓팅
평통사
view : 1728
한국판 네오콘 김태효 파면, 천안함 사과요구 철회, 조건없는 대화재개!
청와대 앞 1인시위와 정부종합청사 앞 피켓팅
2011년 6월 15일 (수)
15일(수) 한국판 ‘네오콘’ 김태효 청와대 대외전략비서관 경질! 천안함·연평도 사과 요구 철회! 조건없는 남북 대화 재개! 를 촉구하는 청와대 앞 1인 시위는 조승현 평통사 평화군축팀 팀장이 진행하고 정부종합청사 앞 피켓팅은 평통사 사무처 식구들이 진행하였습니다.
1인 시위 및 피켓팅이 진행되는 동안 임진각에서는 6.15 공동선언 발표 11주년 기념 평화통일 민족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애초 남,북,해외가 공동으로 개성에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지만 이명박 정부의 불허로 임진각에서 남측 독자적으로 행사를 진행한 것입니다.
한편 남북해외 공동행사를 불허한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줄곧 6.15 공동선언의 폐기를 주장해 온 자유총연맹 관계자들과 오찬을 진행하며 “G20 세대를 위한 자유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전날(14일)에는 “남북문제에 있어서도 앞으로 가야될 길을 올바른 길로 가기 위해서 계속해서 일관된 정책을 펴 나갈 것이다" 라며 대북적대정책을 계속 유지할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금 남북관계에서 필요한 것이 대북적대정책의 철회와 조건 없는 남북대화임에도 아직 이명박 정부는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1인 시위와 정부종합청사 앞 피켓팅은 오늘로써 정리되지만 우리는 이명박 정부의 대북정책이 전환 될 때까지 계속해서 대북적대정책의 철회와 조건 없는 대화 재개를 촉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