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통일누리

[2004/05/18] <속보> 피의자 존 이병 영내에서 일상생활 -- 유치장 구금도 하지 않아

평통사

view : 1305

<속보> 미군칼부림난동 피의자 존 이병 영내에서 일상 생활 -- 유치장 구금도 하지 않아
- 평통사 -
 
 
오늘 평통사에서는 박흥식씨를 흉기로 찌른 피의자 존 이병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미8군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미8군에서는 현재 피의자 존 이병이 유치장에 구금 당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단지 영외출입만을 못하는 등 행동반경에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이는 피의자 존 이병이 흉악한 범죄자로 처벌받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기본적인 일상 생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피의자 존 이병에 대한 주한미군의 이같은 처사는 신촌 미군칼부림난동사건에 대한 우리 국민의 분노를 철저히 무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의자 존 이병은 25cm의 군용칼로 박흥식씨의 목을 찌르는 흉악한 범죄자로, 주한미군에게는 자국 군대의 명예를 실추시킨 범죄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한미군 스스로가 규율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당연히 유치장에 구금해서 엄중한 처벌을 해야 마땅합니다. 그런데도 주한미군이 피의자 존 이병에 대해 영내에서 제한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대로 놔두는 것은 법적으로나, 상식적으로나 납득할 수 없는 행위입니다.
이는 주한미군이 미군칼부림난동사건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 재발방지의 생각이 전혀 없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주한미군 스스로가 피의자 존 이병과 같이 이 사건에 대해 전혀 책임질 생각이 없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한미군은 앞에서는 미군칼부림난동사건에 대해서 유감을 표명하면서도, 뒤로는 이렇듯 흉악한 범죄자를 비호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이제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
반드시 피의자 존 이병을 조속하게 구속처벌하고, 불평등한 한미 SOFA 전면개정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