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참여요청] 한미 핵협의그룹(NCG) 회의에 즈음한 기자회견/평화행동

관리자

view : 1185

한반도 동북아 극한 핵대결 조장하는 
한미 핵협의그룹(NCG) 해체하고 확장억제 폐기하라!

 

 

► 취지와 목적

- 18일 개최되는 핵협의그룹 회의의 목적이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 한미가 핵협의그룹을 통해 확장억제를 강화하는 것은 이미 일상화된 한반도 핵대결을 더욱 격화시키고 유사시 핵 의존도를 높이겠다는 의미로 그 끝은 민족과 인류의 모든 생명과 자신을 집어삼킬 블랙홀과 나락이 있을 뿐입니다.

 

- 한미의 확장억제 강화 정책은 핵사용 위협을 기본으로 한 핵 대결정책으로 무력사용 위협과 사용을 불법화한 유엔헌장 2조 4항을 위반한 불법입니다.

 

- 한미 확장억제 강화 정책은 북한의 핵 능력 강화로 이어져 한반도 비핵화를 더욱더 요원하게 만들고 한미가 공동목표로 내세운 한반도 비핵화 가능성을 스스로 허물어뜨리는 전혀 앞뒤가 맞지 않은 정책이라는 점에서도 폐기되어야 마땅합니다. 

 

- 한미 핵협의그룹을 한미일 확장억제협의체로 확대한다는 미국의 구상은  우리 민족을 희생양으로, 한반도를 한미일 대 북중러의 신냉전적 핵대결의 진앙지로 만들어 지역/세계 패권을 유지‧강화하려는 미일의 이해를 전면 반영한 것이므로 즉각 철회되어야 합니다. 

 

- 아울러 핵무기를 탑재한 미 전략핵잠수함(SSBN)의 한반도 전개는 중러의 동해상 연합 훈련과 맞물려 핵대결을 지구적 차원으로 확대/격화시킬 것이 분명하기에 즉각 중단되어야 합니다.

 

- 이러한 취지로 한미 핵협의그룹 회의 개최에 즈음한 기자회견/평화행동을 개최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