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참여요청] 미 전략핵잠수함(SSBN) 입항 규탄 확장억제 폐기 촉구 1인 시위

관리자

view : 988

 

한반도와 동북아를 극한 핵대결로 몰아넣는 
미 전략핵잠수함(SSBN) 입항 규탄한다! 한미 핵동맹/확장억제 폐기하라!

 

•일시 : 2023년 7월 19일(수), 오전 11시부터
•장소 : 대통령집무실 앞(전쟁기념관 정문) / 미대사관 앞 / 부산 해군작전사령부 앞(백운포)

 

► 취지와 목적

- 미 전략핵잠수함(SSBN)의 한반도 전개는 미국의 전략핵 사용을 통한 확장억제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한반도/동북아에서 극한 핵 대결을 격화시키고 끝내는 국가와 민족의 공멸을 초래할 핵전쟁을 불러올 것임이 분명합니다.  

 

- 미 전략자산 전개를 통한 한미 확장억제 강화는 핵사용 위협을 기본으로 한 핵대결 정책으로 무력 사용 위협과 사용을 불법화한 유엔헌장 2조 4항을 위반한 불법입니다.

 

- 나아가 미 전략핵잠수함의 한반도 전개는 한반도 유사시 미국이 전략핵을 사용하겠다는 뜻으로 그 전시수행 결과는 심각한 반인륜적, 반인도적 전쟁범죄가 될 뿐입니다. 

 

- 한편 한미 확장억제 강화 정책은 북한의 핵 능력 강화로 이어져 한반도 비핵화를 더욱더 요원하게 만들고 한미가 공동목표로 내세운 한반도 비핵화 가능성을 스스로 허물어뜨리는 전혀 앞뒤가 맞지 않은 정책이라는 점에서도 폐기되어야 마땅합니다.  

 

- 이러한 취지로 미 전략핵잠수함 한반도 전개 입항을 규탄하고, 한미 핵동맹과 확장억제 폐기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개최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