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참여요청] 4.27 판문점 선언 3주년, ‘남북철도 잇기 한반도 평화 대행진’ 출발 기자회견

관리자

view : 1314

평화의 생명줄, 공동번영의 젖줄 남북철도를 하나로 이읍시다!

판문점 선언 3주년 남북철도 잇기 한반도 평화 대행진 부산역(→임진각) 출발 기자회견

 

• 일시 : 2021년 4월 27일(화) 오전 10시          • 장소 : 부산역 광장

 

*참가 문의 : 각 지역 평통사 
*참가 링크 https://han.gl/2GvIh

 

 

 

취지와 목적

- 남북철도 연결은 남북 정상이 판문점/평양 선언에서 약속한, 남북 경제협력을 위한 최고의 역점 사업입니다. 판문점/평양 선언의 한 가운데에 끊어진 민족의 혈맥, 남북철도를 하나로 잇자는 민족의 염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판문점/평양 선언이 사장되고 남북철도 잇기가 무산될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 제재와 압박에 치이고 문재인 정부의 무소신과 무능에 밀려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 이에 바이든 행정부가 대북 제재를 해제할 것을, 문재인 정부가 남북철도 잇기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남북철도 잇기 평화 대행진’에 나서고자 합니다. 분단의 최대 희생자인 (철도) 노동자가 앞장서고 농민, 여성, 종교인, 지식인, 청년·학생 등이 함께합니다.

 

-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이 채택된 4월 27일 부산역을 출발해 휴전협정 체결일인 7월 27일까지, 남북철도가 끊긴 곳 임진각까지 장장 90일 동안, 550km에 걸쳐 남북철도 잇기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끌고 밀며 국민의 마음속에 평화·번영·통일 열차의 노반을 깔고자 합니다. 

 

- 이상의 취지를 담아 남북철도 잇기 한반도 평화 대행진 출발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