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모아모기] 미선효순 기록관 건립 기금에 함께해주세요!

관리자

view : 625

대중적 자주평화운동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효순미선 촛불의 역사를 기록합니다.
 

미선효순 기록관 건립에 함께해주세요!

 


기록관 건립 모금 동참하기

 

 

 

● 기록관 건립 취지

2002년 여중생 촛불은 우리나라 촛불의 효시이자 한국 자주평화운동의 대중적 지평을 연 역사적인 투쟁입니다. 우리 국민들의 정성어린 시민추모비와 한국 자주평화운동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평화공원에 이어 건립할 기록관에는 촛불 투쟁에 관한 사진, 영상, 문서 등 자료들을 한데 모아 보존할 것입니다. 

미선효순기록관은 촛불 투쟁의 위대한 역사를 영구히 보존하고 교훈을 새길 뿐 아니라 한반도의 자주와 평화, 통일을 향한 국민적 염원을 담아내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청년, 청소년들이 평화 통일의 미래를 꿈꾸며 그 세상을 만들어가는 학습의 장이 될 것입니다. 

 

● 기록관 건립 경과

2020년 효순미선평화공원을 건립한 후 추모 20주기가 되는 2022년 추모제에서 참가자들은 기록관을 세우기로 약속했습니다. 2023년 평화공원에 맞닿은 211평 정도 규모의 산지를 매입했습니다. (매입 비용은 고 김판태 군산평통사 대표 유족 기부) 기록관은 2026년 24주기 추모제에서 착공하여 2027년 25주기 추모제 완공을 목표로 추진합니다. 기록관은 전시실과 자료실, 교육실(청소년들의 평화교육 공간)을 기본 구성으로 견고하면서도 생태적인 건물로 세우고자 합니다. 


● 다시 한번 국민들의 뜻과 정성으로!

평화공원처럼 오로지 국민적인 참여를 통해 자주적인 방식으로 세웁니다. 회원들에게 설계와 시공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건축비를 최소화합니다.

2024년 1월부터 2026년 6월까지 30개월 동안 월 1만원의 건립기금을 내는 회원 1800명을 모집하여 5억 원의 공사비용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효순미선평화공원과 함께 한국 자주평화운동의 또 하나의 역사적 성과로 남을 수 있도록 기록관 건립에 많은 관심과 힘을 모아주십시오!



[모아보기] 평화누리통일누리 릴레이 기고_미선효순 기록관 이렇게 세웁니다.
[모아보기] '효순미선 평화공원' 둘러보기_여중생 투쟁 경과와 의미, 과제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